광고
로고

[광명시] 청년동, 경기도 최우수 청년공간 선정

중부투데이 | 기사입력 2023/06/22 [11:50]

[광명시] 청년동, 경기도 최우수 청년공간 선정

중부투데이 | 입력 : 2023/06/22 [11:50]

 

▲ 광명시가 운영하는 청년동이 경기도 내 최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됐다(광명시 청년동 로비 라운지)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운영하는 청년동이 경기도 내 최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됐다.

 

22일 광명시에 따르면 경기도는 지난 4~6월 ‘경기도 우수청년공간’ 공모를 통해 광명시 청년동을 ‘최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하고, 사업비 5천만 원을 지원한다.

 

시에 따르면 경기도는 시의 지원과 운영기관의 열정, 청년들의 적극적 활동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지역 내 청년의 자립과 성장이라는 지향점이 뚜렷하고, 공간을 이용하는 청년들의 수요를 세심하게 파악하고 반영해온 점을 높이 샀다.

 

이에 대해 박승원 시장은 “청년과의 소통과 참여를 통해 꾸준히 청년정책을 발전시켜온 광명시의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광명 청년들이 능동적으로 사회활동에 참여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선정에 따라 지원받은 사업비를 오는 9월 청년주간 운영비를 비롯해 청년예술가 리서치, 청년 살롱 프로그램 운영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2021년 10월 문을 연 광명시 청년동은 네트워크, 생활문화, 문화예술 등 청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청년 전담 공간이다.

 

청년센터와 청년예술창작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2022년 한해 동안 2만 2천여 명의 청년이 방문할 정도로 청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개소 이후 광명시 청년정책 우수사례를 배우기 위해 46개 기관이 방문하는 등 청년 전담 공간으로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